한 세트, 다양한 룩
압 세세이
한 세트, 다양한 룩
압 세세이
사진작가 압 세세이는 단일 조명 설정을 사용하여 다양한 룩을 구현하고 예산과 일정을 준수하면서 창의적인 옵션을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고객으로부터 "우리는 흰색 배경에서만 촬영합니까?"라고 질문한 적이 있습니까? 이는 클라이언트가 다른 세트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고, 단순히 모든 이미지가 동일하게 보이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귀하와 귀하의 고객에게 단 하나의 세트를 활용하면서 다양한 외관의 이점을 제공하는 네 가지 조명 설계도의 설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장비 목록
먼저 사용된 라이트 셰이퍼, 사용 이유, 그리고 다양한 결과를 제공할 몇 가지 대안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조명 조절 장치: Profoto Telezoom Reflector 1개, Profoto Umbrella XL 1개, Profoto RFi 1x6' 소프트박스 2개
메인 조명(옵션 1): Profoto Telezoom Reflector. 이 반사경의 깊은 종은 깊이로 인해 확산이 매우 제한된 단단하고 대비가 강한 빛을 생성합니다. Profoto Telezoom Reflector는 빛이 새는 일 없이 원하는 곳으로 정확히 100% 전달되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입니다. 단 18ws의 출력으로 f/9.0의 조리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력을 희생하지 않고도 재활용 속도와 플래시 지속 시간을 모두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메인 조명(옵션 2): Profoto Umbrella XL. 이는 모델의 얼굴을 조금 더 위로 열고 모델이 이동할 수 있는 더 넓은 영역을 제공하려는 경우 좋은 옵션입니다. 이 우산의 포물선 특성은 방향성이 있으면서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큰 광원을 제공합니다. 빛이 배경에서 흘러나옵니다. 또한 모델의 턱이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은 경우 Telezoom Reflector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는 것과 같은 가혹한 그림자에 눈이 떨어지지 않고 모델이 턱을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Profoto Umbrella XL은 눈을 더욱 강조하여 이미지가 옷장보다는 사람에 더 가까워지도록 해줍니다.
배경 조명: Profoto RFi 1x6' 소프트박스. 이 소프트박스는 헤드가 두 개뿐이고 상대적으로 제한된 공간에서 작업할 때 훌륭한 배경 조명을 만들어줍니다. 배경에서 약 13피트 떨어진 곳에 설정하면 고르게 퍼질 수 있습니다.
루이 파스퇴르(Louis Pasteur)는 행운은 준비된 자의 편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얼마나 잘 준비되었는지에 따라 도구를 선택하며 조도계는 내가 "운"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도구입니다. "이러한 조명 설정에 노출계가 정말 필요한가요?"라고 물으실 수도 있습니다. 예, 아니오. 일부 요리사는 계량컵과 타이머를 사용하여 조리법이 항상 동일하게 유지되도록 합니다. 다른 요리사들은 이것저것 조금씩 추가하는데, 같은 요리를 요리할 때마다 결과가 달라집니다. 두 가지 주된 이유 때문에 작동하는 공식이 필요합니다. 첫째, 이를 통해 조명을 신속하게 설정하고 고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당시에 모델이 작동할 대체 장치가 없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둘째, 보조원과 원활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어 조명 설치 방법과 위치, 조명 설정에 필요한 상대적 전력 수준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더 샷
이제 각 샷의 설정과 몇 가지 장단점을 논의해 보겠습니다. 우선 기본 설정 다이어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샷 1(페이지 상단): 모델이 흰색 배경에서 약 15피트 떨어진 곳에 위치했습니다. Profoto Telezoom Reflector는 모델 전방 약 3피트에 높이 10피트의 붐에 올려져 있었습니다. 이 설정을 측정할 때 f/9에 대해 돔을 카메라 쪽으로 향하게 했습니다. 또한 f/11을 얻기 위해 모델의 머리 위치와 일치하도록 미터를 빛쪽으로 45도 기울였습니다. 이를 통해 모델의 머리가 위쪽으로 기울어지면 일부 영역이 약간 과다 노출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내 카메라는 이러한 차이로 인해 걱정할 필요가 없을 만큼 충분한 세부 묘사를 담고 있었습니다.
장점: 나는 단순한 조명(단일 광원) 사진을 좋아합니다. Profoto Telezoom Reflector의 효율성은 매우 빠른 재활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단점: 모델은 빛 안에 머물도록 지시를 받아야 했습니다. 모델이 너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치우쳐져 있거나 머리가 아래로 기울어져 있었다면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가 나왔을 것입니다.
두 번째 장면(위): 모델이 다시 흰색 배경에서 약 15피트 떨어진 곳에 위치했습니다. Umbrella XL Silver Reflector는 모델 전방 약 5피트에 위치했으며, 중앙은 지상에서 약 9피트 높이까지 붐을 일으켰습니다. 저는 Profoto Umbrella XL Silver를 사용했습니다. 왜냐하면 피사체와의 거리를 고려할 때 더 크고 훨씬 더 부드러운 광원이면서 여전히 방향성이 매우 뚜렷하기 때문입니다. Profoto Telezoom Reflector만큼 드라마틱하지는 않지만, 이 우산의 빛은 모델이 빛 속에 머무르는 것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지 않고도 움직이고 도약할 수 있는 자유를 훨씬 더 많이 제공했습니다.
장점: 큰 스위트 스팟. 피사체의 자유로운 움직임, 특히 인물을 촬영할 때 표시에 머무르는 것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고 싶지 않습니다. Profoto Umbrella XL의 효율성 덕분에 단 75ws만 사용하면서 f/10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우산의 큰 크기는 고객에게 인상적이며 디퓨저를 추가할 수 있고 흰색 또는 반투명 버전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2.6파운드에 불과하므로 더 가벼운 그립 장비를 사용하여 부풀릴 수 있습니다.
단점: Umbrella XL은 직경이 약 5피트이므로 매우 좁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세 번째 장면(위): 모델은 다시 흰색 배경에서 약 15피트 떨어진 곳에 위치했지만 이번에는 흰색 폼 코어와 사과 상자 층 위에 앉아 있는 4x8피트 크기의 흰색 플렉시글라스로 구성된 무대에 섰습니다. 플렉시 아래의 흰색 폼코어는 비쳐 보이는 부분을 없애고 플렉시 아래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대를 사용하면 배경에서 반사되는 빛이 매끄러운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매끄러운 엣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무대도 종이 위의 배경 조명에 의해 만들어진 그림자가 숨겨질 정도로 모형을 올려놓았다. 플렉시는 이음매 없는 종이만큼 쉽게 표시하지 않는다는 추가적인 이점도 있었습니다.
두 개의 Profoto RFi 1x6' 소프트박스는 약 15피트 간격, 배경으로부터 13피트 떨어진 곳에 설치되어 이 장면에 간접 조명을 제공했습니다. 배경은 f/14로 측광되었고 배경에서 반사된 모든 빛은 모델을 감싸고 벽과 천장에 반사되었으며 Profoto Umbrella XL에서도 약간 반사된 것이 확실합니다. 모델의 전면을 측광하여 f/2.8을 얻었습니다. ISO를 400으로 변경하고 좀 더 피사계 심도를 얻기 위해 f/5.6으로 낮췄습니다. 궁극적으로 배경은 내가 설정한 노출보다 4.5f스톱이 조금 더 밝았습니다.
참고: 모든 빛이 배경에서 나오므로 이 설정으로 초점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되는 조명이 필요합니다.
장점: 흰색 벽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라이트나 대형 스튜디오 스트로브를 사용하면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결점을 제거하는 매우 부드럽고 눈에 띄는 조명을 생성하고 모델이 세트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단점: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많은 힘이 필요합니다. ISO를 높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미세한 섬유에서는 엄청난 양의 대비, 색상 충실도 및 가장자리 디테일이 손실됩니다.
네 번째 장면(위): 모델은 여전히 무대 위에 있었습니다. 배경에 대한 나의 목표는 모델을 감싸는 빛 없이 종이를 흰색으로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배경은 f/14로 측광되었고, 나의 메인 조명인 Profoto Telezoom Reflector는 f/9로 설정되었습니다. 배경이 한 스탑 노출 과다였습니다. 이는 모델의 머리카락을 태우거나 가장자리를 장식하지 않으면서 멋지고 깨끗한 흰색을 제공했습니다. 매우 밝은 머리카락을 가진 모델에게 이런 일이 발생했다면 배경에서 1/3 정도만 더 빼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장점: 빛의 원스톱 과다 노출은 모델이 서 있는 흰색 플렉시에서 더 멋진 반사를 제공했으며 전체 길이 사진에서도 여전히 매끄럽게 보였습니다.
단점: 이러한 방식으로 Telezoom Reflector를 사용하면 모델이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 제한되지만 항상 Umbrella XL Silver를 켜는 옵션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4개의 조명 설정을 사용하면 조명을 서로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함께 사용하여 다양한 모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터는 이전에 테스트한 레시피를 기반으로 정확히 필요한 위치에 쉽게 전화를 걸 수 있게 함으로써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조명을 켜고 끄는 것만으로도 창의적으로 룩을 전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때 피사체는 따뜻한 분위기를 유지하며 흐름을 유지합니다.
평균적으로 5초마다 한 발씩 촬영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2분 안에 24장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명 변경은 각각 약 15초가 소요됩니다. 따라서 10분 안에 4가지 다른 조명 모양을 얻을 수 있으며 피사체에 대한 거의 100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고객은 요청한 다양한 사진을 받고 귀하와 다른 사진작가와 함께 작업하는 것의 차이점을 알게 될 것입니다. 고객이 몇 달 후에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기를 원하는 경우 귀하가 해야 할 일은 레시피를 입력하는 것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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