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 배치
빌리 페그램
조명 배치
빌리 페그램
Amherst Media의 저서인 Lighting Techniques for Photographing Model Portfolios에서 발췌한 이 책에서 Billy Pegram은 모델의 아름다움을 끌어내고, 사진의 톤을 바꾸고, 특정 신체적 특징을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모델 포트폴리오 사진 촬영을 위한 조명 기법에서 발췌한 내용은 Amherst Media에서 제공합니다. 책을 구입하고 출판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Amherst Media 웹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모델에 조명을 적용할 때 많은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종종 목표는 모델이나 클라이언트에 의해 결정됩니다. 모델은 얼굴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이미지, 긴 다리를 강조하는 이미지, 수영복 모델로서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이미지 또는 엣지있고 세련된 룩을 보여주는 이미지를 원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새로운 메이크업 라인이 만들어내는 결점 없는 룩을 보여주는 부드러운 뷰티 이미지를 원할 수도 있고, 어반 웨어 컬렉션의 디자인과 질감을 보여주는 더 강인한 이미지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목표가 무엇이든,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하는 것이 귀하의 임무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의 대부분은 조명 사용, 즉 조명 배치(이 장의 주제), 광원 선택(4장 참조) 및 조명 수정자 사용(5장 참조)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
모델의 조명 구성표를 디자인할 때 먼저 얼굴 마스크(이마, 눈, 코, 볼, 입술을 포함한 얼굴의 정면)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 영역에 빛과 그림자의 주요 패턴을 만드는 빛을 주광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이미 빛의 방향에 대한 몇 가지 기본 사항을 살펴보았지만(35~39페이지 참조) 이러한 개념이 실제로 적용되는 부분은 바로 여기입니다. 실루엣을 만들지 않는 한, 주 조명은 피사체의 전면을 비추도록 배치됩니다. 그런데 피사체 바로 앞에 배치해야 할까요? 아니면 각도로? 그리고 그것이 어떤 각도에 있다면, 올바른 각도는 무엇입니까?
답변은 생성하려는 모양에 따라 다릅니다. 주 조명을 모델 바로 앞에 배치하면 뷰티 사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부드럽고 그림자가 거의 없는 모습이 연출됩니다. 그러나 특징을 밋밋하게 만들 수도 있으며 모델 옷의 질감을 표현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메인 조명을 비스듬하게 배치하면 모델의 얼굴 윤곽이 더욱 잘 드러나 더욱 드라마틱한 느낌의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델 의상의 질감을 살리는 동시에(이미지에 따라 장점일 수 있음) 피부의 결점도 드러냅니다(모델과 이미지에 따라 단점일 수 있음). 주광이 피사체의 측면으로 더 많이 이동할수록 윤곽이 더 뚜렷해지고 이미지의 질감이 더 강조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3-1. 주 조명을 피사체 측면에 더 배치하면 얼굴 윤곽이 생기고 이미지에 드라마틱한 효과가 더해집니다.
3-2. 피사체 앞에 주 조명을 배치하면 그림자가 거의 없는 조명이 만들어집니다. 이는 뷰티 사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실제 예: 얼굴 마스크 조명 다음 예(이미지 3-3, 3-4, 3-5, 3-6 및 3-7)에서 빛이 너무 높거나 각도가 잘못된 경우 결과가 매우 좋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모델이 주 조명을 향해 얼굴을 들어 올리게 하는 것만으로도 그녀의 피부가 얼마나 결점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균일한 빛을 얼굴에 흘려주면 피부톤이 아름다워지고 얼굴 결점이 최소화됩니다. 빛은 눈의 움푹 들어간 곳과 얼굴의 모든 주름을 채워 훨씬 더 바람직한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참고: 모피 후드와 같은 드레이프를 사용하면 얼굴의 윤곽을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텍스처가 있는 드레이프를 사용할 때는 지나치게 조명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디테일이 손실됩니다. 문제는 모델의 얼굴에 조명을 비추는 것이지만, 드레이프나 의상에 질감을 남겨두었습니다. 이것이 이미지 3-7에 단일 광원을 선택한 이유입니다. 빛이 모델의 얼굴에 채워졌지만 측면으로 넘치지 않아 후드에 디테일이 남습니다.)
3-3. 이 장면의 조명 설정입니다. 주 조명(작은 소프트박스, 5장 참조)은 모델 위에 비스듬히 배치되었으며 시리즈 전체에서 동일한 위치를 유지했습니다. 이 조명과 관련된 모델의 얼굴 위치만 변경되었습니다.
3-4. 모델이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을 때 주 조명이 얼굴에 비해 너무 높습니다. 그것은 매우 매력적이지 않은 그림자를 만듭니다.
3-5. 모델이 턱을 들어 올리면 도움이 되지만 이제 주 조명이 측면으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여전히 매력적이지 않은 그림자가 생성됩니다.
3-6. 모델의 얼굴이 주 조명을 향해 직접 들어 올려지면 얼굴 마스크의 조명이 더욱 고르고 훨씬 더 아름다워집니다.
3-7. 이것은 이미지의 최종 크롭 버전입니다. 보시다시피, 훌륭한 조명에는 많은 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안다면 조명 하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8, 3-9. 이 이미지에서 헤어 라이트는 모델의 머리카락에 빛을 더하고 배경과 그녀를 분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필 라이트는 주 조명에 의해 생성된 그림자를 밝게 하는 데 사용되는 보조 광원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얼굴에 두 번째 그림자 세트가 생성되어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카메라 가까이에 배치됩니다. 필 라이트는 어떤 광원(전자 플래시, 스튜디오 조명 등)을 사용하여 생성할 수 있지만, 반사경을 사용하여 필 라이트를 생성하는 것도 결과를 제어하기 쉽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반사판을 사용하여 채우기 조명을 만드는 몇 가지 예는 70~71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전자 플래시로 생성된 보조광을 보려면 65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보조광원을 설정에 추가할 때 이 광원이 모델의 눈에 두 번째 캐치라이트를 생성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이것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Photoshop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3-10. 모델의 왼쪽 팔 길이를 따라 이어지는 하이라이트를 확인하세요. 액센트 라이트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는 하이라이트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헤어 라이트는 일반적으로 작은 조명으로, 모델 위와 약간 뒤에 배치되어 머리카락에 하이라이트를 추가하고 배경과 분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조명은 모델의 얼굴에 쏟아지거나 카메라 렌즈에 직접 비추어 대비가 저하되는 플레어를 유발하지 않도록 주의 깊게 제어해야 합니다. 예시는 이미지 3-8 및 3-9(위)를 참조하세요.
배경 조명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피사체가 돋보일 수 있도록 배경을 조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하나의 배경 조명을 사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피사체 바로 뒤의 작은 스탠드에 배치됩니다(촬영 시야에서 차단됨). 카메라). 다른 설정에서는(특히 배경이 균일하게 켜져야 하는 경우) 세트의 양쪽에서 배경을 향하는 한 쌍의 측면 배경 조명이 사용됩니다.
키커라고도 불리는 액센트 조명은 얼굴이나 신체 측면에 하이라이트를 추가하는 데 사용되는 추가 조명입니다(이미지 3-10 참조). 이렇게 하면 원하는 곳에 눈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되고 이미지에 더 큰 깊이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이 조명은 피사체의 뒤와 측면에 배치되어 피사체의 가장자리만 포착하여 눈부신 하이라이트를 만들어냅니다. 모든 백라이트 소스와 마찬가지로 액센트 라이트를 추가할 때 렌즈 플레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 이미지 시리즈는 개별 스튜디오 조명의 개별 효과와 결합 효과를 모두 보여줍니다. 이는 샘플 설정일 뿐입니다. 촬영하면서 자신만의 방법과 스타일을 개발하게 됩니다. 빨리 배우고 싶다면, 다양한 조명만 켜놓고 나만의 일련의 사진을 찍어보세요. 이는 각 조명의 품질과 목적은 물론 각 조명의 적절한 배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미지 3-11(아래)에서는 전구 스튜디오 스트로보를 배경에 최대한 가깝게 배치했습니다. (조심하세요: 이음새가 없는 종이에 불이 붙을 수 있습니다!) 이 빛은 측광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노출을 얻기 위해 약간의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32). 따뜻한 색상을 만들기 위해 플래시 튜브 주위에 젤(83페이지 참조)을 테이프로 붙였습니다. 플래시를 터뜨릴 때 발생하는 열 때문에 플래시 튜브에 직접적으로 어떤 것도 접촉시켜서는 안 됩니다. 카메라 판매점이나 극장 공급업체에서 내열성 젤만 구입하십시오. 배경을 조명하는 이 방법은 평평한 벽이나 이음새가 없는 종이에 사용할 수 있지만 이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배경을 분할하기 위해 좀 더 세밀한 부분을 선호합니다.
3-11. 이 이미지는 배경 조명만 켠 상태에서 생성되었습니다.
다음 이미지(3-12)에서는 헤어 라이트만 발광했습니다. 이것은 붐 암의 모델 위와 약간 뒤에 배치된 포물선(76페이지 참조)이었습니다. 배경 조명과 마찬가지로 온난화 필터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모발의 빛 노출은 f/16이었습니다. 이 조명이 어떻게 모델의 머리카락과 어깨에 하이라이트를 추가하지만 얼굴에는 흘러내리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12. 이 이미지는 헤어 라이트만 켜진 상태에서 생성되었습니다.
이미지 3-13에서는 필 플래시만 발광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카메라 왼쪽에 배치되고 f/8로 측정된 소프트박스였습니다.
3-13. 이 이미지는 채우기 조명만 켠 상태에서 생성되었습니다.
이미지 3-14는 주 조명만의 효과를 보여줍니다. 이것은 카메라 오른쪽에 배치되고 f/11로 설정된 소프트박스였습니다. 일부 포즈에서는 머리카락이 얼굴 반대쪽을 덮고 있었기 때문에 저는 모델의 이쪽에 조명을 배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3-14. 이 이미지는 메인 조명만 켠 상태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마지막 얼굴 사진(3-15)은 모델이 가슴과 어깨를 살짝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에 코트를 어깨까지 내린 채 촬영했습니다.
3-15. 이 이미지는 이전 이미지에서 논의한 모든 조명의 결합된 효과와 모델 가슴 아래에 추가된 채우기 및 따뜻함을 위한 금색 반사경을 보여줍니다.
설정 사진(3-16)에서 볼 수 있듯이, 가슴 바로 아래에 금색 반사판을 배치하여 채움과 전체적인 따뜻함 효과를 더했습니다. (참고: 가변 전력 광원을 사용하는 경우 이와 같은 설정에서 모든 조명의 효과를 빠르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결과를 예측할 수 있도록 다양한 조명 방법을 실험해 보십시오. 이것이 바로 조명 만들기를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자기 스타일.)
3-16. 여기에서는 최종 설정의 개요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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