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조명: 비율 이해
짐 주커만
스튜디오 조명: 비율 이해
짐 주커만
노출을 결정하고 그림자를 사용하여 작업하는 것은 스튜디오 사진의 기본 요소입니다. Jim Zuckerman이 조명 비율을 측정하고 적용하는 방법, 조명 위치를 지정하고 그림자를 배치하여 스튜디오 이미지의 모양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스튜디오 조명은 많은 사진가들을 위협하지만 실제로는 그것에 대해 전혀 미스터리가 없습니다. 조명의 두 가지 측면, 즉 노출과 그림자로 귀결됩니다. 물론 모델 촬영과 같은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 색상, 배경, 구도, 헤어, 메이크업과 같은 다른 요소도 작용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요소는 어떤 환경에서든 촬영하는 사진에 존재합니다. 스튜디오에서는 비율로 정의된 다양한 광원 간의 노출 관계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인 다음 피사체가 보기 좋게 보이도록 조명을 배치해야 합니다. 바로 여기서 그림자가 중요해집니다.
먼저 조명 비율을 살펴 보겠습니다. 이미지 1과 같이 모델 바로 앞에 조명을 배치하면 처리할 비율이 전혀 없습니다. 이것은 바로 노출이다. 이 이미지를 설정하기 위해 모델에게 다가가서 인시던트 모드에서 미터를 사용하여 판독했습니다. 나는 카메라를 향해 흰색 돔을 가리키고 플래시를 터뜨리고 미터의 LCD에 완벽한 노출 판독값을 얻었습니다. 저는 확산광으로 모델을 조명하기 위해 중간 크기의 소프트박스를 사용했습니다.
이미지 1
메인 조명과 필 라이트 등 두 개의 조명을 사용하면 상황이 더욱 흥미로워집니다. 광원과 피사체 사이의 거리를 변경하고 스트로브 장비의 전원 설정을 변경하여 각 조명의 광 출력(따라서 노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 조명과 보조 조명 사이에 f-스톱 차이가 1이면 조명 비율이 2:1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2의 초상화는 예를 제공합니다. 조명 비율을 결정하기 위해 미터기를 카메라가 아닌 광원에 향하게 합니다. 두 스트로브의 판독값이 f/11과 f/16 사이와 같이 1f-스톱 차이(여기서 셔터 속도는 중요한 요소가 아님)를 표시하면 조명이 남성 인물 사진에서 캡처한 것과 같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이번에도 사고 기능을 사용하고 휴대용 측정기를 플래시 모드로 설정했습니다.
이미지 2
3:1 조명 비율은 두 광원 사이의 광 불일치가 1.5 f-스톱일 때 발생합니다. 이제 모든 디지털 카메라는 1/3 f-스톱 증분으로 빛을 측정할 수 있지만 기존의 3:1 조명 비율은 절반 f-스톱으로 정의됩니다. 정교한 휴대용 조도계는 f-스톱의 10분의 1 단위로 빛을 읽을 수 있으므로 해당 비율이 필요한 경우 f-스톱 1.5배를 쉽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3의 인도네시아 인형과 꽃병의 정물화 이미지는 이미지 오른쪽의 빛과 왼쪽의 빛을 비교했을 때 3:1 비율을 보여줍니다. 주변 조명이 거의 없을 때 새벽에 찍은 베니스의 인물 사진(이미지 4)도 3:1의 조명 비율을 보여줍니다. 마찬가지로, 어린 소녀의 초상화(이미지 5)에서는 동일한 3:1 비율을 사용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인물 조명 유형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극적이지만 주제를 완벽하게 정의하기 위한 모든 세부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개인 주택에서 촬영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창"은 구식 창틀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나무 몰딩을 자르고 표면에 접착한 단순한 유리판입니다.
이미지 3
이미지 4
이미지 5
이미지 6의 어린 악어는 검정색 배경의 임시 스튜디오에서 촬영되었으며 파충류의 조명은 4:1입니다. 이는 머리의 가장 밝은 하이라이트와 어두운 그림자 영역 사이의 2f-스톱 차이입니다.
이미지 6
이미지 7에서처럼 사람이나 동물의 얼굴 한쪽이 완전히 검은색이면 조명 비율이 6:1, 즉 f-스톱 3개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나는 일반적으로 이미지 7과 같은 남성 인물 사진에 대해 이런 종류의 극단적인 대비를 유보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남성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잡지의 많은 뷰티 사진에 사용되는 조명은 이미지 8에서처럼 완전히 그림자가 없고 여성스러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사진에서는 빛이 얼굴 전체에 고르게 퍼지기 때문에 빛 비율은 관련이 없습니다.
이미지 7
이미지 8
조명 비율로 작업할 때 휴대용 측정기를 사용하면 얼굴이나 제품의 빛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터의 흰색 돔을 주 광원 쪽으로 향하게 하고 피사체의 위치를 판독하여 주 조명에 대한 올바른 노출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흰색 돔을 주 조명에서 멀어지게 각도를 맞추고 필 라이트를 향하게 하여 필 라이트에 대한 정확한 판독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LCD의 f-스톱 판독값을 확인하고 조명을 조정하면 피사체가 원하는 대로 정확하게 보이도록 하는 비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스튜디오 조명이 항상 스튜디오에서 이루어질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피티로 뒤덮인 벽에 기대어 신부 사진을 찍을 때 야외 장소를 스튜디오로 바꿨습니다. 저는 DC 배터리 팩과 흰색 우산으로 부드러워진 모노블록 스트로보를 메인 조명으로 사용했습니다(이미지 9). 그리고 메인 조명 반대쪽에는 모델 얼굴의 더 어두운 면에 빛을 반사시키는 은색 반사경을 보조자가 고정했습니다. . 신부 얼굴까지의 반사경 거리를 다양하게 변경한 후 휴대용 입사 측정기로 확인하여 2:1 조명 비율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주 조명과 반사판 채우기를 조정하여 이미지 10에서 제가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9
이미지 10
온라인으로 Jim을 방문하여 그의 작품, 온라인 강좌, 사진 워크숍, 사진 투어 등을 확인하세요!
토브그룹(주) | TOVGROUP INC.
주소 : (05062)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15길 105-10, 1층
URL : www.tovgroup.kr | MAIL : tovgroup@daum.net | TEL : 02-517-1212 | FAX : 02-517-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