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플래시 촬영을 위한 조명 비율
빌 허터
소형 플래시 촬영을 위한 조명 비율
빌 허터
대비를 어떻게 제어하고 빛을 사용하여 피사체의 모양을 만드나요? Amherst Media 책 Bill Hurter의 Small Flash Photography에서 발췌한 내용을 통해 조명 비율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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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용어는 얼굴의 그림자 부분과 하이라이트 부분 사이의 강도 차이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숫자로 표현됩니다. 예를 들어 3:1은 얼굴의 밝은 부분이 그림자 부분보다 3배 더 밝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arcus Bell의 이 이미지에는 두 가지 조명 비율이 있습니다. 신부의 경우 4~5:1의 다소 은밀한 비율이 있습니다. 이는 창 벽감 중 하나에 위치한 단일 스피드라이트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채우기가 사용되지 않았으므로 비율이 가파릅니다. 빛의 산란으로 인해 신랑의 비율은 4:1 미만입니다. 하지만 플래시와의 거리로 인해 빛의 강도가 감소했습니다.
비율은 인물 사진의 전체적인 대비 정도를 결정하므로 유용합니다. 이는 장면의 대비(피사체의 옷, 배경, 얼굴 톤에 따라 결정됨)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조명 비율에 따라 피사체의 조명에 얼마나 많은 대비를 부여할지 결정됩니다.
비율은 또한 빛이 피사체의 얼굴을 얼마나 가늘게 만드는지를 결정합니다. 조명 비율이 높을수록(얼굴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색조 차이가 클수록) 피사체의 얼굴이 더 얇아 보입니다.
조명 비율은 보조 조명과 주 조명 사이의 강도 차이를 반영하므로 이 비율은 최종 인물 사진에 얼마나 많은 그림자 디테일이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채우기 조명은 그림자가 조명되는 정도를 제어하므로 조명 비율을 상당히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진 인쇄 용지의 색조 관용도가 다소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바람직한 비율은 대략 3:1입니다.
비율은 조도계로 얼굴 양쪽의 보조광 강도를 측정한 후 얼굴의 주광 측 강도를 측정하여 결정됩니다. 필 라이트가 카메라 옆에 있으면 얼굴의 각 측면(그림자 및 하이라이트 측면)에 한 단위의 빛을 투사합니다. 그러나 주 조명은 얼굴의 하이라이트 부분만 비추고 얼굴의 그림자는 비추지 않습니다. 주 조명의 강도가 보조 조명의 강도와 같다면 조명 비율은 2:1입니다. (필 라이트에서 얼굴 각 측면에 1 단위의 빛, 메인 라이트에서만 하이라이트 측에 1 단위의 빛이 있다는 것은 얼굴의 하이라이트 쪽 빛이 그림자에 비해 2배 더 밝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측면이므로 2:1 비율입니다.)
1:1 조명 비율은 거의 발생하지 않지만 이는 피사체의 그림자와 하이라이트 사이의 강도 차이를 거의 식별할 수 없는 이미지의 좋은 예입니다. 이 비율은 아마도 1.5:1 조명 비율에 더 가깝습니다. 데니스 오차드의 사진.
2:1 비율은 사용해야 하는 가장 낮은 조명 비율입니다. 면에 최소한의 원형만 표시하며 하이키 효과에 가장 적합합니다. 하이키 인물 사진은 조명 비율이 낮고 밝은 톤이며 일반적으로 흰색 배경을 사용하는 인물 사진입니다.
3:1 조명 비율은 주 조명이 보조 조명보다 강도가 1스톱 더 높을 때 생성됩니다. (보충 조명에서 얼굴 양쪽에 1개 단위의 빛, 주 조명에서 하이라이트 측에 2개 단위의 빛, 즉 3:1 비율입니다.) 이 비율은 컬러와 검정색에 가장 선호되는 비율입니다. - 흰색 인물 사진은 그림자와 하이라이트 디테일이 뛰어난 노출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얼굴의 둥근 정도가 좋고 평균적인 얼굴을 렌더링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이와 같이 4:1~5:1 범위의 높은 조명 비율은 하이라이트와 그림자의 대비를 통해 드라마를 만들어냅니다. 이 강력한 비율은 측면 조명과 최소한의 채우기로 인해 만들어졌습니다. Cherie Steinberg-Coté의 사진.
4:1 비율(주 조명은 보조 조명보다 강도가 2스톱 더 높음)은 날씬해지거나 드라마틱한 효과가 필요할 때 사용됩니다. 4:1 비율에서는 얼굴의 그림자 부분이 약간의 광채를 잃고 인물의 액센트가 하이라이트가 됩니다. 4:1 이상의 비율은 로우키 인물 사진으로 간주됩니다. 로우키 인물 사진은 높은 조명 비율, 어두운 톤, 일반적으로 어두운 배경이 특징입니다.
5:1 비율(주 조명은 보조 조명보다 3스톱 더 큼) 이상은 거의 고대비 표현으로 간주됩니다. 이는 피사체에 극적인 효과를 전달하는 데 이상적이며 인물 연구에 자주 사용됩니다. 높은 비율에서는 그림자 디테일이 최소화되므로 하이라이트 디테일만 걱정하지 않는 한 컬러 필름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진작가는 인물 조명을 설정하는 자신만의 절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험을 쌓으면서 자신만의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지만, 여기에 시작할 수 있는 한 가지 계획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설정해야 할 첫 번째 조명은 배경 조명입니다(사용하는 경우). 이는 피사체 뒤에 조명을 배치하고 조명하려는 배경 부분을 조명함으로써 수행됩니다.
일반적으로 배경 조명은 피사체에 매우 가까운 영역에서 약간 더 뜨겁고(더 밝습니다), 피사체에서 멀어질수록 점차 어두워집니다. 이미지 구도에서 피사체 뒤쪽보다 앞쪽에 공간이 더 많은 경우 카메라에서 볼 때 피사체 뒤쪽의 빛이 앞쪽보다 더 밝아야 합니다. 이는 인물 사진의 방향 감각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배경 조명은 다른 조명보다 먼저 설정되고 테스트됩니다.
다음으로 헤어 라이트(사용하는 경우)가 설정됩니다. 이는 미광이 피사체의 얼굴에 떨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피사체의 머리카락만 비출 때까지 조명을 조정하세요. 남성 사진을 촬영할 때 때로는 헤어 라이트가 키커 역할을 하여 머리카락과 이마 또는 뺨의 한쪽을 동시에 비출 수 있습니다. (참고: 네트워크에서 여러 개의 소형 플래시 장치를 사용할 때 전면 조명을 끄는 가장 쉬운 방법은 끄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채우기 표시등이 설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카메라 옆에 사용됩니다. 달성하려는 그림자 디테일의 양에 맞게 조정하십시오. 필 라이트만 조사하여 피사체의 얼굴을 검사하고 피부가 기름져 보이는지, 밋밋해 보이는지 판단합니다. 때로는 필라이트를 조절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지나치게 촉촉한 피부를 건조시키기 위해 팬케이크 베이스 메이크업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피부가 너무 매트하고 생기없어 보인다면 필링량을 늘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원하는 조명 패턴에 맞게 주 조명을 조정합니다. 원하는 비율을 결정하려면 피사체에 더 가까이 또는 더 멀리 이동하십시오. 비율은 먼저 얼굴의 그림자 쪽 앞에 입사광 측정기를 들고 그런 다음 밝은 쪽 앞에서 측정하는 방식으로 측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각 경우 측정기는 광원을 직접 향하게 합니다. 조명 사이에 몇 스톱의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면 비율을 알 수 있습니다.
주 조명과 보조 조명 사이의 비율은 생각만큼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림자와 하이라이트의 디테일이 풍부하다면 당신은 야구장에 있는 것입니다.
Dan Doke는 결혼식이 거행된 뉴잉글랜드 수족관에서 이 인상적인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그의 Canon 1Ds Mark II는 삼각대에 장착되었으며 노출은 f/4와 f/5.6 사이에서 2초 동안이었습니다. 두 개의 Quantum 플래시 장치가 Freewire 슬레이브와 함께 사용되었습니다. Dan의 조수는 두 번째 양자 플래시를 우산에 넣고 오른쪽으로 45도 기울였습니다. 이미지는 Adobe Lightroom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조명을 설정할 때 피사체를 향해 점점 더 많은 빛을 사용하면서 조명의 효과를 연구하면서 조명의 위치를 점차적으로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명을 피사체에 직접 비추기만 하면 인물을 지나치게 밝게 하여 디테일 없이 흐릿한 하이라이트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조명을 주의 깊게 조정하고 카메라 위치의 효과를 관찰하세요. 빛의 핵심이 피사체에 닿도록 빛을 조준하는 대신, 빛의 가장자리를 사용하여 피사체를 비추도록 빛을 깃털로 조정하십시오.
비결은 하이라이트에 광채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는 세심한 조명을 사용하여 달성됩니다. 밝은 하이라이트는 주 하이라이트 내에 미세한 반사광(순백색) 하이라이트를 갖습니다. 이는 인물 사진에 깊은 깊이가 있다는 환상을 더욱 강화합니다.
때로는 페더링으로 인해 피부가 "팝"(하이라이트 광채 표시)되지 않으므로 조명을 측면으로 조정하거나 현재 위치에서 뒤로 이동해야 합니다.
때로는 조명의 특성으로 인해 인물 사진의 특정 부분에 빛을 차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예는 너무 많은 빛을 받아 사진에서 지배력을 얻는 손입니다. 한 가지 해결책은 Adobe Camera Raw, Photoshop 또는 Lightroom에 적용할 수 있는 효과인 비네팅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비네팅을 사용하면 원치 않는 전경이나 배경 조명을 완전히 가릴 수 있습니다.
잘 배치된 비네팅은 인쇄물 주변에서 시선을 끌어당겨 보는 사람이 피사체에 집중하도록 만듭니다. 이 작업은 전문 사진작가 Jim Garner가 전문적으로 수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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