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라인 및 블랙라인 조명
글랜 랜드
화이트라인 및 블랙라인 조명
글랜 랜드
글랜 랜드 박사는에머스트미디어 저서 Lighting and Photographing Transparent and Translucent Surfaces에서 발췌한 이 글에서 조명, 반사경, 깃발 및 거울을 사용하여 정밀하게 제어되는 유리 물체 샷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투명 및 반투명 표면 조명 및 사진 촬영에서 발췌한 내용은 에머스트미디어에서 제공합니다. 책을 구입하고 출판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에머스트미디어 웹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빛의 반사와 투과는 유리의 주요 조명 스타일을 만들어냅니다. 조명 유리의 효과는 유리의 모든 영역에서 볼 수 있지만
조명 유리의 두 가지 주요 형태인 흰색 선 조명과 검정색 선 조명은 빛이 유리 가장자리에서 보이는 방식에 따라 정의됩니다.
모든 유리 조명은 이 두 가지 유형의 조명 중 하나이거나 둘의 조합이라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가장 가까운 유리 피사체의 측면 및/또는 표면에 밝은 빛이 있는 경우 조명은 흰색 선 조명 패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빛이 유리를 통과할 때 빛의 강도 중 일부가 유리에 흡수되고 카메라를 향한 표면에는 반사가 없으며 검은색 선 조명 패턴이 생성됩니다. 화이트 라인과 블랙 라인 조명은 거의 순수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조명의 일부는 하나의 특성을 갖고 다른 부분은 반대 특성을 갖습니다.
두 가지 형태의 조명 유리는 유리에 대해 서로 다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유리의 가장자리에 주의를 기울이면 둘 다 모양이 잘 정의됩니다. 유리의 윤곽은 피사체를 정의하는 데 가장 중요한 품질입니다.
백선 기술과 흑선 기술 모두 좋은 윤곽을 그릴 수 있으므로 둘 다 해당 용도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조명이 보이는 방식과 이를 사용하여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적절한 접근 방식 결정"에서 다루겠습니다.
흰색 선 조명은 반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반사와 관련된 개념을 이해하면 유리 표면의 특정 부분에 다양한 양의
반사를 배치하여 유리의 부피와 형태를 표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검은 선 조명은 빛이 유리를 통해 투과되기 때문에 존재합니다. 유리는 빛의 일부를 흡수하기 때문에 필터 역할을 하여
유리의 색상, 밀도 및 두께를 표시합니다. 흰색 라인 조명 패턴과 달리 검정색 라인 패턴은 유리 내부의 시각적 공간을
평면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루어만은 순수한 검정색 라인 조명을 사용하여 각 병의 독특한 색상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이미지에서는 각 맥주의 다양한 톤을 표현하는 것이 컨셉입니다. 이를 위해 안경을 백라이트하여 검은색 라인의 조명 패턴을 만들었습니다. 왁스 칠한 테이블의 반사는 안경을 통해 카메라를 향해 빛을 투사합니다. 조 라빈의 사진.
유리의 어떤 부분, 즉 배경에 어떤 유형의 조명이 표시되는지 결정하는 데에는 단 하나의 제어 요소가 있습니다.
유리에 반사된 빛이 배경보다 밝을 때 백선 효과가 나타납니다. 검은 선 효과는 배경이 유리에 반사된 것보다 밝을 때 나타납니다.
이 경우 조명 패턴에는 색상, 톤, 밀도가 표시됩니다. "배경"은 피사체 뒤에 사용된 천이나 종이뿐만 아니라
유리 뒤쪽의 모든 영역이나 유리 뒤에서 볼 수 있는 물체를 의미합니다. 이는 또한 이미지에 나타나는 재료의
절대 반사율뿐만 아니라 배경에 있는 빛의 양을 의미합니다. 유리 뒤의 흰색 물체에 불이 들어오지 않으면 흰색 선 조명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밝은 조명이 있는 어두운 배경은 검은색 라인 조명 효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유리의 양쪽과 뒷면에 수직 채우기 카드를 배치하면 고전적인 흰색 선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각 카드는 별도로 조명을 받아 빛이 유리에 직접 비치지 않도록 빛을 제어합니다. 카드가 유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유리 표면과 접선에 가까울수록, 카메라에서 카드까지의 선이 유리 가장자리에 더 가깝게 나타납니다. 카드의 폭이 좁을수록,
유리에서 멀어질수록 선은 더 얇아집니다. 각 카드의 빛의 강도에 따라 반사선의 강도가 달라지며,
카드를 하나만 사용하더라도 내부 반사로 인해 유리 양쪽에 선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유리 바로 뒤에 확산광 표면만 있는 촘촘하고 어두운 조명 봉투를 만들면 기본적인 검은색 라인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조명이 켜진 패널이 전면에서 빛을 받는 경우, 유리에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도록 빛을 조절해야 합니다.
조명 패널이 너무 넓으면 유리 가장자리에 흰색 선이 생기고 렌즈 플레어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전면의 반사를 줄이기 위해 검정색 무광 카드(플래그)는 카메라가 광 봉투 내부를 볼 수 있는 작은 공간만 허용하도록 배치됩니다.
카메라가 광원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검은 선 이미지의 노출이 중요합니다. 노출 과다가 있으면 유리의 밀도로 인해
생성된 톤이 손실되고 가장자리의 어두운 선이 약해집니다.
유리 피사체에 가장 적합한 조명 방식은 품질과 기능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지침으로, 피사체 외부 표면의 흰색 선 반사 효과는
보는 사람이 유리의 부피를 인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각적 단서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블랙라인 조명에서는 유리를 통과하는 빛이 외부 윤곽을 잘 나타내주고 유리나 투명/반투명 재료의 색상이나 밀도를 강조합니다.
피사체에 대해 두 개의 이미지(하나는 흰색 선 기술을 사용하여 촬영한 이미지,
다른 하나는 검은색 라인 기술을 사용하여 촬영한 이미지)를 합성하면 두 가지 접근 방식의 이점을 모두 활용하고
이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필름으로도 가능하지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의 레이어 기능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합성하면 작업이 단순화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7장에서 논의할 것이다.)
다음 예에서는 동일한 기본 주제 배열이 사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흰색 라인 조명과 검정색 라인 조명의 차이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각 사진 세션에서 가장 먼저 고려되는 사항은 유리의 색상입니다. 투명한 유리를 촬영하려면 흰색 라인 조명 패턴을 사용했고
밝은 착색제가 포함된 유리를 촬영하려면 검정색 라인 접근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백선. 이 예에서는 유리의 모양, 볼륨 및 샌드블래스트 장식을 강조하기 위해 고전적인 흰색 라인 조명을 사용합니다.
유리에는 착색제가 없기 때문에 화이트라인 방식을 사용하면 유리가 더욱 깨끗하고 깨끗해 보입니다.
장면에 꽃을 추가하면 꽃의 카메라 쪽에 빛을 추가할 경우 유리에 적용되는 것과 동일한 조명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복잡해집니다.
또한 꽃에 빛이 가해지면 유리에 반사광이 나타나는 것을 방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유리 꽃병에 꽃을 넣은 고전적인 화이트 라인 접근 방식을 보여줍니다. 꽃병의 샌드블래스트 디자인은 확산 표면이므로
빛 봉투의 빛을 카메라로 확산 및 분산시킵니다. 이 사진에 사용된 유리는 콜로라도 주 카본데일에 있는
크리스탈글래스스튜디오의 마리마셀이 제작한 것입니다.
흰색 선 접근 방식은 꽃병의 모양을 정의하고 분사된 영역에 빛을 공급하는 동시에 이러한 영역의 대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Black Plexiglas는 유리가 카메라를 향해 반사되도록 하고 조명 제어 장치가 유리 아래에서 유리로 반사되도록 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흰색 선이 꽃병의 아래쪽 곡선을 둘러쌀 수 있습니다. 유리에 원치 않는 하이라이트가 나타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피사체 뒤에 검정색 배경을 사용했습니다.
클래식한 흰색 라인 조명은 유리 양쪽에 길고 얇은 채우기 카드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각 채우기는 카메라와 관련하여
유리 뒤에 배치되었으며 꽃병에 직접적인 빛이 도달하지 않도록 제어되는 스포트라이트로 조명되었습니다.
왼쪽 채우기 카드는 카드보다 조명을 더 가까이 배치하여 더 많은 것을 제공했습니다.
이로 인해 유리 양쪽의 빛 강도에 차이가 생겼습니다. 배경이 검은색이고 꽃병이 검은색 플렉시글라스 위에 놓여 있기 때문에
모든 부분의 반사(흰색 선)가 밝습니다. 왼쪽 하이라이트는 스팟 미터를 사용하여 측광되었습니다.
조리개를 3스톱 열어 반사를 흰색으로 설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가 빛이 유리에 도달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꽃에 별도로 조명을 켰습니다.
꽃의 스포트라이트에 있는 깃발은 꽃에 빛을 집중시키고 꽃이 꽃병에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꽃의 스포트라이트는 흰색 선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노출과 동일하도록 재배치되었습니다.
입사 측정기를 꽃에 배치하고 꽃을 비추는 데 사용되는 스포트라이트를 가리켰습니다.
검은 선. 유리의 색상을 강조하기 위해 블랙 라인 조명 접근 방식이 사용되었으며, 반사 하이라이트는 질감 장식을 강조했습니다.
이전 예에서와 같이 꽃은 두 번째 수준의 복잡성을 추가하며 흰색 선 조명에 대한 설명과 유사한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고전적인 흰색 선 예와는 달리 반사 하이라이트와 표면 반사가 유리에 추가되었습니다.
유리의 색상을 표현하기 위해 블랙라인 기법을 사용하였습니다. 모양은 평평한 표면의 반사로 정의되며
반사광으로 액센트가 만들어졌습니다. 글렌 랜드의 사진.
전체적인 검은 선 효과는 유리 뒤의 넓은 흰색 표면에 의해 생성됩니다. 일관된 룩을 위해 여기에는 흰색 선 예와 마찬가지로
검은색 플렉시글라스가 사용되었습니다. 플렉시글래스의 후면 가장자리는 광택 처리되어 반사를 부드럽게 하고
날카로운 선을 제거합니다. 초점 심도가 제한되면 뒤쪽 가장자리가 더욱 부드러워집니다.
카메라는 뒤쪽을 가로질러 유리의 패턴 영역으로 선을 이동하기 위해 낮은 위치에 있습니다.
배경은 밝게 조명되며 상단의 밝기 감소로 피사체 뒤의 빛이 고르게 유지되어 유리의 전체적인 검은색 라인 처리가 만들어집니다.
노출은 유리를 통해 판독하는 스팟 미터를 사용하고 유리에 더 밝은 톤을 제공하기 위해 한 스탑을 열어 결정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통제된 반사를 보여줄 수 있으며 반사 액센트를 통해 보는 사람은 유리의 밀도 차이를 인지할 수 있습니다.
유리의 왼쪽 면에 빛을 반사하도록 커다란 흰색 채우기 카드를 배치하고 카드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췄습니다.
유리의 색상을 가리지 않도록 유리에 약간의 반사를 제공하도록 강도를 조정했습니다.
유리의 모델링된 부분에 반사광 액센트를 생성하기 위해 세트 왼쪽의 스포트라이트 빔에 거울을 배치했습니다.
이 광원에 의해 생성된 그림자 패턴이 이미지에 표시되지 않도록 거울을 위쪽으로 향하게 했습니다.
거울의 빛을 받아들이는 유리 표면이 평면이었기 때문에 표면에서 반사된 빛은 카메라 쪽이 아닌 세트 위 천장으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꽃에 작은 스포트라이트가 비춰졌다. 이 스포트라이트에서 나오는 빛이 유리에 비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고보(gobo)가 사용되었습니다. 입사광 측정기를 사용하여 꽃의 빛을 측정하고 검은 선의 노출과 일치하는 거리로 빛을 이동했습니다.
라인 효과 결합. 아래 사진은 블랙 라인 기법을 사용하여 유색 유리와 흰색 라인을 보여주고,
회절 및 반사를 통해 유리 물고기의 지느러미 가장자리를 강조하여 지느러미의 이색성을 끌어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CO Carbondale에 있는 크리스탈 글래스 스튜디오의마리 마셀 이 제작한
유리 물고기. 사진: 글랜 랜드 및 마리에만
사진은 완전히 어두운 스튜디오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어두운 회색의 매끄러운 배경이 피사체에서 수직 뒷면까지
약 6피트 스윕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배경에 빛의 타원을 형성하기 위해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되었습니다. 조명 패턴의 상단 가장자리가 지느러미 모양에 맞춰 떨어지도록
모양이 제어되었습니다. 배경이 짙은 회색임에도 불구하고 노출 시 매우 밝은 회색으로 기록될 만큼 빛의 세기가 강했습니다.
연한 회색 배경 조명 패턴을 사용하면 유색 유리에 검은색 선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배경이 검은색이면
스포트라이트가 충분히 반사되지 않아 유리 색상을 볼 수 없습니다. 배경이 흰색인 경우
폴오프는 지느러미 가장자리를 강조할 만큼 크지 않습니다.
스포트라이트는 유리 물고기 위와 앞의 길고 흰색 채우기 카드를 겨냥했습니다.
이는 상단 핀에서 빛을 반사하여 이색성 유리를 보여주고 전면/상단 화이트 라인 효과를 생성합니다.
배경의 조명 패턴이 유리 제품의 상단 가장자리와 정렬되어 상단 지느러미에 강한 흰색 선 효과를 제공했습니다.
카드가 지느러미 뒤쪽으로 갈수록 더 밝아지도록 스포트라이트에 깃털을 달아 흰색 카드에 감쇠를 생성했습니다.
다양한 빛은 이색성 유리에서 더 나은 색상을 만들어 냈습니다.
두 번째 스포트라이트는 유리의 카메라 쪽 아래에 위치한 또 다른 흰색 채우기 카드를 겨냥했습니다.
빛이 더 밝고 물고기의 입에 더 가까워지도록 카드를 배치했습니다. 이것은 물고기의 바닥 디테일에 반사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반사 강도가 배경 조명 패턴보다 밝았기 때문에 흰색 선으로 표시되고 은색 입에 반사됩니다.
Bob Coscarelli는 향수 색상에 검은색 선 효과를 적용하고 병과 마개의 면에 흰색 선 효과를 적용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이 이미지를 제작했습니다. 병 모양에 맞게 자른 금박을 병과 파란색 배경 사이에 배치했습니다.
허용된 빛은 향수를 통해 다시 반사되어 색상을 보여주고 어두운 패턴을 만듭니다.
동시에, 향수와 배경은 병의 일부 측면에 반사된 것보다 더 어두워서 밝은 반사를 허용합니다.
이미지 뒤쪽의 유리는 백라이트를 통해 음료의 색상을 보여줍니다. 검은색 라인 패턴입니다.
라벨을 밝히고 병의 응축수에 흰색 선 효과를 주기 위해 전면 조명을 추가했습니다. 병을 통해 작은 빛이 들어왔고,
유리의 어두운 색 때문에 병 안의 빛은 약하다. 조 라빈의 사진.
이 접근 방식은 뒤에서 전구를 켜면 티파니 유리가 켜지는 기본적인 블랙 라인 기법을 사용합니다. 더글라스 더블러의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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