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회색 이해
짐 주커만
중간 회색 이해
짐 주커만
스팟 측광과 같은 반사 모드의 안내등입니다. 짐 주커만이 중간 회색을 이해하는 것이 노출과 색조를 제어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합니다.
측광 기술을 논의할 때 이해해야 할 가장 중요한 개념은 중간 회색입니다. 가장 간단한 정의는 흑백의 중간 톤이라는 것입니다.
그림 A에서 제가 언급하고 있는 톤을 볼 수 있습니다. 엔젤 아담스는 이것을 Zone V라고 불렀습니다.
그림 A
컬러 사진에서 중간 회색은 중간 빨간색, 중간 파란색, 중간 자홍색 등과 같은 색상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요점은 색상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미터가 이해하도록 프로그래밍된 톤입니다.
따라서 중간 회색 대신 중간 톤이라고 쉽게 말할 수 있습니다.
모든 반사광 측정기(카메라에 내장된 유형 또는 반사 모드에서 사용되는 휴대용 측정기 등)는 중간 톤의 피사체에서
반사되는 빛을 읽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습니다. 판독 결과에 따라 f-스톱/셔터 속도 조합이 정확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제가 유타 남부에서 촬영한 풍경 이미지인 이미지 1은 중간톤 구도의 좋은 예입니다. 여기에는 더 밝은 톤과
더 어두운 톤 등 여러 가지 다른 톤이 있지만 전체 이미지는 주로 중간 톤을 가진 피사체입니다.
미터가 이 풍경에서 반사되는 빛을 해석하면 노출이 정확해집니다.
이탈리아 베니스의 카니발 참가자들의 사진(이미지 2)도 마찬가지이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이미지의 작은 부분이
중간 회색(또는 중간 톤)보다 어둡거나 밝은 부분이 있지만 전체적인 구도는 대략 회색 정도이다.
매우 어두움과 매우 밝음의 중간. 이것은 미터가 정확하게 판독하도록 설계된 빛과 톤의 종류입니다.
장면이나 피사체가 중간 회색이 아니면 어떻게 되나요? 답은 구도에서 중간 회색 영역을 찾아서 그 부분을 읽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해당 판독값을 사용하여 촬영하면 좋은 노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노출 기술에 필요한 기술 중 하나는
구성에서 중간 톤을 식별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신부 초상화(이미지 3)에서는
모델의 얼굴에 다양한 색조가 있습니다. 드레스의 밝은 하이라이트와 어두운 그림자, 벽의 다양한 톤, 어깨 사이의 노출 차이가
큰 문제입니다. 또한 신부의 어깨에 있는 문신의 한쪽은 밝고, 다른 쪽은 짙은 그림자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매트릭스, 평가, 평균 또는 부분 측광을 사용하여 전체 장면을 읽는 경우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 영역이 원하는 대로 정확하게 노출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대답은 내장된 미터로는 그런 종류의 제어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카메라의 스팟 모드 기능을 사용하면 더 정확한 판독값을 얻을 수 있지만, 이것이 중요한 것은 뷰파인더 중앙에 있는 장면의
3~5%를 판독한다는 것입니다. 원하는 위치에 정확히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구도를 바꿔야 하고, 순간의 자발성을 쉽게
잃어버리게 됩니다. 대신, 스팟 모드에서 사용되는 휴대용 미터는 장면의 1도(장면의 1/2%에 해당)를 판독하고 빠르기 때문에
더 정확합니다. 중간 회색으로 식별한 정확한 영역을 정확히 찾아낼 수 있으며, 손을 한 번만 움직이면 판독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시점부터 조명을 변경하지 않는 한 모든 노출은 정확합니다.
신부 초상화에서 녹색 원은 1도 스팟 기능으로 완벽한 중간 톤 판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영역을 식별합니다.
이러한 영역이 적절하게 노출되면 모델 얼굴의 조명이 밝지만 과다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원했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핵심은 사진에서 중간 회색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4부터 10까지는 스팟미터 판독을 통해
완벽한 노출을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샷의 영역에 원을 그린 다양한 유형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진에서 중간 회색인 영역을 식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그 시점부터 노출이 정확해집니다.
장면에 중간 회색이 없으면 어떻게 되나요? 새끼 하프물개 사진(이미지 11)은 예시입니다. 동물의 혀와 울부짖는 그림자는
모두 중간 회색에 가깝지만 물개가 움직이고 있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읽을 시간이 없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정확한 판독이 가능한 중간 톤의 주제를 찾아야 합니다. 그레이 카드를 사용하거나 더 편리하게는
그레이 천 조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물론 어떤 색상이든 사용할 수 있지만 천 상점에서 회색 카드를 작은 회색 소재 조각과
맞추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것이 바로 내가 한 일이다. 나는 사진 배낭에 회색 천 조각을 꿰매고 휴대용 측정기를 사용하여
중간 톤의 천을 읽었습니다. 카메라의 자동 노출을 끄고 수동 모드를 사용하여 렌즈 조리개와 셔터 속도를 수동으로 설정한 후
모든 사진이 완벽해졌습니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빛이 바뀔 때까지 더 이상 빛을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나는 미시간의 눈밭에 외로운 나무를 촬영할 때에도 동일한 기술을 사용했습니다(이미지 12).
사진 배낭에 회색 천 조각이 있으면 중간 회색 기준점이 필요할 때 생명의 은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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