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측광
짐 주커만
야간측광
짐 주커만
밤에 카메라 내장 측정기를 사용하여 적절한 노출을 얻을 확률은 얼마나 됩니까?
돈을 투자해서는 안된다고 가정 해 봅시다. Jim Zuckerman이 조명이 어두울 때 휴대용 측정기를 사용하여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카메라에 내장된 조도계는 밤에 촬영할 때 완전히 신뢰할 수 없습니다. 확률을 따진다면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내장 측정기 중 가장 정교한 유형인 TTL(Through-the-Lens) 측정기를 사용하여 정확한 노출로 사진을 찍을 가능성은 10분의 1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밤의 구성은 대부분 매우 어둡거나 검은 그림자로 구성됩니다. 이를 중간 회색으로 해석하려고 하면 사진이 더 밝아지고 노출 과다가 됩니다. 이상적인 시나리오는 노출을 완전히 통제하는 것이므로 이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세인트루이스의 게이트웨이 아치(이미지 1) 사진과 같이 밤하늘이 장면에 포함되면 카메라 내장 미터가 장면을 정확하게 판독하기가 훨씬 더 어려워집니다.
둘째, 로마 콜로세움의 장면(이미지 2)에서와 같이 가로등, 네온 천막 또는 다가오는 자동차의 헤드라이트와 같이 장면에
눈부신 하이라이트가 있는 경우 미터가 다른 방향으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하이라이트를 중간 톤으로 만들려고 하면 사진이
너무 어두워집니다. 노출 부족 이미지는 하이라이트를 어느 정도 디테일하게 렌더링할 수 있지만 사진의 나머지 부분은
절망적으로 노출 부족이 되어 대부분 또는 모든 그림자의 디테일이 손실됩니다.
또 다른 문제는 컴포지션에 신호등을 포함하는 경우 자동차가 미터기를 지나갈 때 미터기가 감지하는 밝은 빛이나 그림자의 수에 따라 빛 판독값이 지속적으로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어떤 계량기를 믿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어두운 그림자와 밝은 하이라이트가 서로 균형을 이루고 노출이 완벽해질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것이 작동하려면 그림자와 하이라이트의 양이 동일해야 하지만 현실 세계에서는
그럴 가능성이 없습니다. 사실, 극도로 밝은 하이라이트와 어두운 그림자의 조합은 카메라 내장 측정기의 미스터리입니다.
올바른 노출을 제공하기 위해 이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중간 톤의 피사체만 이해하기 때문에 실패합니다.
하이라이트와 그림자가 상당히 균일하게 분포되어 있는 이미지 3의 시카고 항공 사진과 같은 사진에서도 노출계가 원하는 종류의 노출을 제공할 것인지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휴대용 노출계를 사용하면 장면이나 피사체의 매우 작은 부분을 읽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ekonic 미터의 스팟 측광 기능은 좁은 1도를 읽습니다. 즉, 제가 프라하에서 촬영한 도시 풍경(이미지 4)과 같은
피사체가 있는 경우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중간 톤 영역을 측광할 수 있습니다.
이는 노출을 결정하는 정확한 방법이며 모든 추측을 제거합니다. 밤에 촬영할 때 다시 노출에 대해 불안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야간 사진 촬영에 대해 이해해야 할 한 가지는 일반적으로 이미지에서 날아간 부분을 포착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진작가들은 촬영할 때 끊임없이 히스토그램을 참고하며, 모두가 찾는 한 가지는 그래프의 맨 오른쪽에 있는 스파이크입니다.
이는 완전한 노출 과다를 의미하며 이미지의 특정 영역에서 질감과 디테일이 손실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림 A에서 이 스파이크를 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베르나차(이미지 5)의 높은 곳에서 찍은 사진이 이 히스토그램이 나타내는 사진입니다. 화려한 하이라이트가 날아가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이 맥락에서는 제가 사진을 찍을 때 본 것과 매우 가깝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밤에는 컴포지션에 눈부신 헤드라이트, 가로등, 형광등 및 기타 하이라이트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컴포지션의 어두운 영역을 노출시키면서 세부적으로 렌더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사실, 생각해 보면 이러한 반사 하이라이트는
우리가 볼 때 날아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우리의 눈이 밤의 어둠에 적응했을 때 특히 그렇습니다. 밤에 촬영한 대부분의 이미지 히스토그램에는 오른쪽에 급상승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밤에 촬영할 때 완벽한 노출을 포착하기 위해 제가 사용하는 기술은 장면에서 중간톤으로 하고 싶은 영역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더블린의 유명한 Temple Bar 사진(이미지 6)에서는 바 자체의 빨간색 부분을 선택했습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에 있는 Arthur Ravenel Jr. Bridge의 이미지 7 장면에서 저는 조명이 켜진 보도에서
판독값을 가져왔습니다. 사진에서 중간 톤 영역을 설정하고 판독하면 이미지의 다른 모든 부분이 올바르게 노출됩니다
이 기사의 모든 텍스트와 이미지는 © Jim Zuckerman의 소유입니다.
토브그룹(주) | TOVGROUP INC.
주소 : (05062)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15길 105-10, 1층
URL : www.tovgroup.kr | MAIL : tovgroup@daum.net | TEL : 02-517-1212 | FAX : 02-517-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