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복고풍 조명
크리스토퍼 그레이
부드러운 복고풍 조명
크리스토퍼 그레이
사진작가 Chris Gray는 조명 전문가입니다. 그는 이 주제에 관해 7권의 책을 집필했으며 수업과 워크숍을 가르치고 스튜디오의 정밀한 제어를 강력하게 옹호하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을 더 많이 보거나 그의 책과 DVD를 찾으려면 그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매체로서의 사진은 1950년대에 놀라운 변화를 겪었습니다. 스튜디오 스트로브는 다소 위험하기는 하지만 더 흔해졌고, 지난 수십 년 동안 인기를 끌었던 더 강한 조명을 더 부드러운 조명이 대체하기 시작했습니다. 필름과 종이 모두 컬러 필름 재고가 크게 개선되었으며, 더 많은 사진가가 컬러로 작업함에 따라 비용이 절감되었습니다.
틀림없이 우리가 50년대부터 본 가장 큰 공헌은 컬러 사진이 아니라 국가 컬러 팔레트 자체에 있었습니다. 단조로운 전쟁과 배급 이후 미국은 디자인과 색상에 미친 듯이 핑크색과 녹색을 앞세웠습니다. 그 시대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는 머나먼 행성에 나타난 보이지 않는 위협에 대한 1956년 서사시인 Forbidden Planet입니다. 신화 속 Altair IV를 배경으로 한 우주선이 착륙하여 은둔 과학자와 그의 아름다운(놀랍게도) 딸을 만납니다. 이상하게도 그들의 집은 평평한 50년대 스타일의 소파부터 의상까지 분홍색과 녹색의 다양한 색조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색상 팔레트는 다른 많은 국가에서도 흡수되었으며, 빈티지 뷰티 서적과 잡지를 잠깐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인쇄물에서 아트 디렉터는 피사체가 입고 있는 의상과 색상이 비슷한 배경과 소품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날의 배경은 일반적으로 더 차분하고 중립적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그 효과는 매우 인상적이므로 믿을 수 있는 복고풍 초상화를 위한 무대를 설정하는 데 사용해야 합니다.
나는 내 모델이 소품으로 사용할 의자 앞 약 4피트 중앙에 두 개의 대형 소프트박스를 배치하는 것으로 첫 번째 세트를 시작했습니다. 상자는 서로 대각선으로 배치되었으며 하단 모서리에서 약간 겹쳤습니다.
소프트박스의 크기는 매우 부드러운 조명을 보장합니다. 의자 자체가 배경에서 약 4피트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스의 크기로 인해 그림자가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러워졌습니다. 상자를 대각선으로 기울이면 "터널"을 통과하여 조명 뒤에서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조명을 배치한 후 모델의 얼굴이 있는 위치에서 다른 조명을 완전히 끄고 서로 별도로 측광했습니다. 첫 번째 조명이 내가 좋아하는 f/스톱으로 설정되면 꺼졌습니다. 나머지 빛은 동일한 파워와 f/스톱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첫 번째 조명을 다시 켜고 두 조명을 함께 측정하여 작업 조리개(이 경우 f/13)를 생성했습니다.
모델이 메이크업을 마치고 옷장에 들어간 후, 그녀를 제자리에 두고 노출을 측정하고 의자를 살짝 움직여 그녀의 얼굴이 완벽한 f/13이 되도록 했습니다.
나는 이 모델과 여러 번 함께 일했는데, 그녀가 지적이고 사랑스러울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모델들이 볼 수 없는 다양한 미묘한 태도를 구사할 수 있고 마음대로 그런 룩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그녀의 세션을 즐깁니다. 이 첫 번째 이미지는 두 개의 소프트박스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다음으로 카메라 왼쪽에 중간 크기의 소프트박스를 추가하여 모델보다 배경에 더 가깝게 배치했습니다. 저는 그녀의 옆구리에 매우 부드럽고 거의 눈에 띄지 않는 하이라이트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새 조명은 두 개의 메인 조명과 동일한 f/스톱으로 구동되었습니다. 두 소프트박스의 랩어라운드 특성을 고려할 때 하이라이트가 보이는 유일한 장소는 주전원의 빛과 교차하는 곳이며 거의 어디에도 없습니다. 빛에 빛을 더하면 더 밝은 빛이 됩니다.
컬러 배경을 더 자세히 다루기 전에 이와 같은 장면을 현대적으로 표현하는 쉬운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두 개의 소프트박스는 그대로 두었지만, 렌즈에 빛이 쏟아지지 않고 모델에게 빛을 비출 수 있도록 25도 그리드가 장착된 뷰티볼인 헤어 라이트를 추가했습니다. 메인 조명에 +1/3 스톱으로 전원이 공급되었습니다. 두 개의 압정을 사용하여 모델 뒤의 벽에 검은색 실내/실외 카펫 덩어리를 고정했습니다. 카펫은 모델 뒤의 이 거리(4피트)에 있는 검은색 종이보다 훨씬 더 많은 빛을 흡수합니다. 실제로는 거의 100%입니다.
검은색에 대한 결과는 복고풍의 진정성을 약간 잃기는 하지만 시각적인 힘은 전혀 없습니다.
이제 복고풍 기사로 돌아갑니다.
모든 장면이 부드러운 조명을 사용한 것은 아니며, 모든 장면이 옷장과 유사한 배경을 사용한 것도 아닙니다. 사진작가들은 옷장에 어울리는(반대 색상) 배경을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드 라이트와 소프트 라이트를 동시에 사용하는 스타일을 포함하여 많은 조명 스타일도 50년대에 발전했습니다. 나는 독특하고 멋진 효과를 얻기 위해 이중 주 조명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른 책과 기사에 여러 번 썼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여전히 발견할 수 있는 그것을 만드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보세요(당신도 그럴 거예요).
나는 내 모델이 서 있을 곳에서 약 8피트 떨어진 곳에 중간 크기의 소프트박스를 설정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25도 격자가 장착된 미용 그릇을 약 3피트 앞에 배치했습니다. 두 조명 모두 동일한 각도로 되어 있으며 뷰티볼은 소프트박스 중앙에 위치합니다. 이는 해당 각도를 얻으려면 소프트박스가 반사경보다 높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첫 번째 예와 마찬가지로 각 조명을 개별적으로 측정한 다음 함께 사용하여 작동 조리개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델을 제자리에 두고 먼저 미용 그릇을 측정하여 완벽한 f/8에 도달했습니다. 그리드 조명으로 작업할 때마다 모델에 떨어지는 가장 뜨거운 빛의 중심을 측정해야 합니다. 특히 촘촘한 그리드를 사용할 때 빛이 해당 지점에서 극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에는 빛을 모델의 중심에 두고 얼굴 중앙, 즉 눈 사이에서 나오는 빛을 측정했습니다.
전원을 끈 후 소프트박스의 전원을 켜고 반사경보다 2스탑 적은 f/4로 측정하여 미터를 턱 아래의 일반적인 위치에 배치했습니다. 두 조명이 모두 켜진 상태에서 작업 조리개를 얻기 위해 또 다른 판독이 이루어졌습니다.
액센트와 "펀치"를 위해 모델 바로 뒤의 배경을 겨냥한 표준 포물선 및 20도 그리드를 사용하여 조명을 설정했습니다. 이 조명은 핫스팟에서 측정된 작업 조리개에서 +1 스탑으로 전원이 공급되어 배경보다 더 밝은 빛의 지점을 보장합니다.
나는 붐에 40도 그리드가 있는 또 다른 조명을 모델 바로 위와 약간 뒤에 배치하여 그녀의 어깨를 겨냥했습니다. 이 빛은 마치 아우라처럼 그녀를 비춰 그녀의 몸매와 자세를 강조해 줍니다.
이 시나리오로 얻은 이미지는 훌륭했습니다. 넓은 빛의 반점이 그녀의 얼굴, 어깨, 가슴 윗부분을 강조하고 아래에서는 더 부드러운 빛으로 변합니다. 배경 조명은 그 자리에서 그녀의 옷장에 어울리는 색상을 만들어내고, 헤어 조명은 그녀의 복고풍 헤어스타일을 완벽하게 빛나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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